세상을 살면서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우리의 건강한 몸과 마음입니다. 하지만 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우리는 매일 아주 특별한 작은 습관들을 실천해야 합니다.
손을 깨끗이 씻고, 이를 반짝반짝 닦고, 우리 몸과 마음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 이런 작은 습관들이 병균으로부터 우리를 지키고, 밝고 건강한 미소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기쁨이가 비누 요정과 함께 깨끗한 생활 습관을 배우고 실천하는 이야기입니다. 기쁨이는 손 씻기, 양치하기, 그리고 청결한 습관이 얼마나 우리를 행복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지 깨닫게 됩니다.
깨끗한 손은 친구를 안아줄 수 있는 손이 되고, 깨끗한 이는 자신 있게 웃을 수 있는 미소를 만들어줍니다. 이 동화를 통해 우리 모두가 깨끗한 습관의 소중함을 느끼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가 리즈는 캐나다 토론토의 S. Daycare(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입니다.평생을 어린이를 가르친 경험이 있는 교육 전문가이며 동화 작가입니다.
아이들과의 일상에서,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데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리즈의 저서로는 민우와 어진이의 첫눈놀이, 빨간 헛간의 동물 친구들, 아기 다람쥐의 겨울준비 등 10여 권의 동화책이 있으며, 이번 작품에서는 아이들에게 깨끗한 습관과 건강한 생활의 중요성을 사랑스럽고 재미있게 전하고자 했습니다.
리즈는 아이들의 마음속에 상상력의 씨앗을 심는 일이 자신에게 주어진 특별한 선물이라고 믿고, 오늘도 아이들과 함께 새로운 이야기를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